• 최종편집 2024-06-21(금)
  • 전체메뉴보기
 

▶ 올해 최우수지회 광명시, 우수지회 용인시 선정

▶ 저소득 장애가정 10명, 500만원 상당... 희망디딤후원금 전달

 

6. 단체사진.jpg
사진/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제공

[이승철 기자]=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기호,이하 경기지장협)는 2023년 12월 6일 지체장애인의 권익 및 자립을 위해 제정된 지체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2023 경기도지체장애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기획재정위원회 박광온 국회의원,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 위원장,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기형 부위원장,경기도 장애인복지과 김영희 과장,경기지장협 후원회 박노일 회장 등이 함께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샌드아트 장애인당사자작가들의 공연과 함께 경기지장협의 2023년 사업성과 보고를 진행했다.고령장애인쉼터,‘편의증진의 날’ 지정에 따른 조례안 및 사업연구,모두의 통행로,버스정류장 승하차 및 보행환경 실태조사,장애공감도시,권리중심형 일자리 등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1년을 돌아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경기도지사 표창,경기도의장 표창,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표창,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 표창 등 16명의 장애인복지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기형 부위원장,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 부위원장 감사패,광일토건환경(주) 박노일 대표,경기도장애인식개선교육원에 공로패가 전달되었다. 

 

한해 동안 경기지장협 31개 시군지회 중 지역장애인의 인권신장과 복지실현에 앞장 선 최우수 지회는 광명시지회가 선정됐으며,우수지회는 용인시지회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저소득 장애가정 지원을 위한 희망디딤후원금 전달식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후원회 등에서 후원한 500만원의 기금을 각 50만원씩 10명에게 전달했다.

 

 

 

 

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은 대회사에서“2023년 경기지장협은 숨 가쁘게 달린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둔 한 해 였다.31개 산하지회 임직원들과 경기지장협이 조직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노력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건강한 새해가 되길 기원한다 ”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경기도지체장애인대회’개최 장애인당사자 문화예술 샌드아트 공연 등 신규사업성과 보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