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5(목)
  • 전체메뉴보기
 
07 부모교육.jpg
사진/양평군청제공

 

[천정수 기자]=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일부터 19일까지 3주 간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은 9세~19세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51명을 대상으로 ▲‘부모의 정서 돌봄’ ▲‘우리 아이 뇌건강 지키기’ ▲‘사춘기 자녀와 대화법’ 과정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1차 ‘부모의 정서 돌봄’ 교육에서 부모들은 자기조절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마음카드 나누기 활동을 하며 자기 친절을 통한 정서 돌봄의 시간을 가졌다. 2차 ‘우리 아이 뇌건강 지키기’ 교육에서는 스마트폰 과의존의 정의에 대해 배우고 스마트폰 사용에 관한 바람직한 자녀교육 방법을 다뤘다. 마지막으로, 3차 ‘사춘기 자녀와 대화법’ 교육에서는 자녀를 대하는 부모의 역동과 특성을 이해하고 자녀와 잘 소통하는 부모의 태도와 마음가짐을 다뤘다.

 

교육에 참석한 한 부모는 “자신을 돌아보고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올해와 같이 자녀와의 관계 및 대화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세~24세 청소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상담 및 심리검사, 매체상담 프로그램, 미디어 과의존 청소년 교육, 청소년 선도 보호 프로그램, 위기청소년 종합심리검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상담 및 교육 관련 문의는 유선(031-770-1043)으로 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부모교육’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