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4(월)
  • 전체메뉴보기
 
  • 초, 중, 고 학생의 흥미를 반영한 다채로운 스포츠 축제 운영

▶ 학생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종목 운영

▶ 양평지역 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우정을 나누는 축제의 장 마련

▶ 양평 지역 스포츠 단체와의 협업을 통한 경기운영의 전문성 제고


[보도사진1] 양평교육지원청, 2024 학교스포츠클럽 축제로 학생의 삶과 스포츠의 연결을 통한 건강한 성장 지원!.jpg
사진/양평교육지원청 제공

 


[보도사진2] 양평교육지원청, 2024 학교스포츠클럽 축제로 학생의 삶과 스포츠의 연결을 통한 건강한 성장 지원!.jpg
사진/양평교육지원청 제공

 

[천정수 기자]=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차미순)은 학생들의 흥미를 반영한 체육활동 지원과 스포츠를 통한 인성 발달 등을 위해 2024. 6. 5.(수) ~ 2024. 7. 12.(금) 까지 한 달 여간 “2024 양평 학교스포츠클럽 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초, 중, 고 학생들의 흥미를 반영하여 다양한 종목의 경기를 운영하였다. 각 학교의 사전 수요조사(2024. 4. 16. ~ 4. 19.) 및 스포츠클럽 담당교사 협의회(2024. 4. 25.)를 통해 학생들의 수요와 학교의 특성을 반영하여 경기 종목을 선정하였다. 이를 통해 초등학교 11종목, 중학교 12종목, 고등학교 5종목을 운영함으로써 축구, 농구와 같은 전통적인 인기종목과 더불어 티볼, 줄넘기, 플로어볼 등 뉴스포츠 활동을 운영하였다.

 

스포츠활동을 통한 학생 체력 향상과 공동체의식 계발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초등학교 21교, 중학교 12교, 고등학교 8교(종목별 누적 학생 수 약 1.500명)가 참여하였다. 양평지역 학생들이 관심 종목을 중심으로 한자리에 모여 스포츠맨쉽을 발휘하였다. 이러한 교류의 과정에서 “모두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양평교육의 비젼을 실현하는 축제의 장이 마련되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축구, 배드민턴, 농구 등 전문적 경기 운영이 필요한 종목을 선정하여 지역 스포츠 협회와의 협업으로 운영하였다. 양평군 축구협회, 배드민턴 협회, 농구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부상을 예방하며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대회를 운영하였다.

 

차미순 교육장은“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강한 신체 역량 강화와 공동체 의식을 기르는 좋은 기회”라며 교사 ․ 학부모 ․ 학생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페어플레이를 통해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대회 운영을 당부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교육지원청, 2024 학교스포츠클럽 축제로 학생의 삶과 스포츠의 연결을 통한 건강한 성장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