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기자]=이천시소상공인엽합회(회장 고이준)는 지난 30일 이천시 중리동행정복지센터 중회의실에서 이천시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24년 이천시 소상공인 지원사업 현장 상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상담회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신용보증재단, 이천시 보건위생과, 일자리정책과 등의 관계 기관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소상공인 30여 명이 맞춤형 1:1 컨설팅을 받으며 높은 호응을 보였다.
현장 상담회에서는 ▲소상공인 종합대책 금융지원 관련 상담, ▲시장상권과 골목 경제 활성화 지원 상담, ▲소상공인 특례보증사업과 이차보전사업 상담, ▲청소비 지원사업 등 요식업 관련 사업 상담과 동시에 관내 예비, 초기 소상공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희 시장은 “소상공인연합회가 현장 상담회를 통해 정부 지원사업에 대한 소상공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것에 대해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라며, “시에서도 소상공인 지원의 한 가지로 경기이천사랑지역화폐의 인센티브를 9월 한 달간은 10%로 진행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펼쳐 든든히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를 주최한 고이준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관내 소상공인들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살리기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