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2(월)
  • 전체메뉴보기
 
  • 지역 주민들의 소통과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대
05-여주시, 가남읍 안금1리 '제1회 마을공동체의 날' 축제 열려.jpg
사진/여주시청 제공

[이승철 기자]=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1월 26일 가남읍 안금1리 마을회관에서 ‘제1회 안금1리 동네방네 한마음 축제, 마을공동체의 날’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축제에는 이충우 여주시장, 이복환 가남읍장, 서영준 한국농어촌공사 여주·이천지사장, 기관단체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농림부 공모사업인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2022~2025년, 사업비 21억) 」의 일환으로 ‘마을공동체의 날’을 열었으며, 그동안 주민역량강화사업으로 진행했던 주민워크숍, 선진지 견학, 안전·건강·위생·요리교실 등 사진을 전시하여 그동안의 활동과 성과를 홍보하기도 했다.

 

올해까지는 지역 주민들의 소통과 참여의 장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사업 마지막 해인 내년에는 마을회관 리모델링, 슬레이트 지붕 개량, 노후 집수리, 빈집철거, 담장정비 등 본격적인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안금1리 지역사회가 하나로 화합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고, 꾸준한 교류와 소통을 통해서 지역주민 간 유대를 강화하고, 더욱 더 발전하는 안금1리의 모습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남읍 안금1리 ‘제1회 마을공동체의 날’ 축제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